코리아남성합창단 Korea Mens Choir

단장 인사말

코리아남성합창단 Korea Mens Choir
코리아 남성 합창단 단장 오현방
코리아남성합창단(Korea Men's Choir)은 1999년 창단되어 2000년 3월에 1회 정기 연주회를 가졌습니다.
한국 합창음악의 대부이신 유병무 선생님을 음악감독으로, 상임지휘자 윤종일 선생님을 모시고 지난 해 제20회 정기연주회까지 이제는 어엿한 청년 합창단으로 성장 발전해 왔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국내외 초청 음악회와 세계합창 경연대회에서 금상 수상 등 수많은 활동들을 통해 한국 최고의 남성합창단의 명성과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인류는 태고적부터 서로 소통하고 인연을 맺기 위해 음악을 사용해 왔습니다.
우리 인간은 매일 밤 모닥불 주위에 둘러 앉아 노래를 부르고, 이야기를 나누며 진화해 왔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현대인의 삶은 모닥불 주위에 둘러 앉아 노래를 부른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바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각박해져가는 우리의 삶을 회복시켜 주는 중심에 음악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음악, 특히 같이 모여 노래 부르는 합창은 우리의 파편화된 삶을 하나로 조화롭게 만들고, 황홀하게 하고, 감동하게 하고, 기운을 북돋아 주며, 삶의 경이로움을 회복시켜 준다고 생각합니다.
코리아남성합창단은 20대에서부터 70대까지 폭넓은 세대가 함께 모여 합창 음악을 통하여 기쁨과 감동을 전하며 대한민국 남성합창단의 수준 높은 발전을 추구하여 왔으며 앞으로도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합창의 수려한 화음을 통해 우리 사회가 경쟁이 아닌 서로를 배려하는 화목한 사회를 조성하는 문화의 도구가 될 것입니다.
합창을 사랑하시는 여러분, 코리아남성합창단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단장 오현방
맨 위로 이동합니다.